본문 바로가기
EZSYS/삼국지조조전온라인

조조전 온라인 이벤트 제갈량전 (하)에 도전하라 - 제갈량전하 공략 2탄

by 이데렐라 2019. 4.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갓 Bruce 입니다.
제갈량전 하 완킬을 위해 오늘도 열심히 포스팅해 보이겠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남만 정벌을 마친 제갈량이 이제 본격적으로 북벌을 시작하려 합니다. 이번 퍼스팅에서는 맹달구원전 부터 북벌전초전 상 중 하까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맹달구원전입니다.

조비 사망 후 조예가 집권하였고 이 혼란스런 시기를 놓치지 않고 제갈량은 북쪽으로 갑니다. 필수 출전 장수로 이엄이 포함 됩니다. 맹달 퇴각시 전투가 종료 되기 때문에 한턴한턴 주의 하며 게임을 진행합니다. 자동 실행시 중간에 승리조건이 바뀌는 상황들이 발생할 수 있으니 책읽는 맘으로 연의를 즐기심이 좋을듯 합니다.

다음은 북벌전초전 상 입니다.

이번 전투에서는 레벨이 낮은 마속의 퇴각을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북벌전초전 중입니다

이번 전투에서는 강유의 계책으로 인해 제갈량이 고전하며 퇴각합니다. 첫번째 승리 조건을 달성하면 두번째 세번째 승리조건이 나옵니다. 이번 전투도 마속의 퇴각에 유의하며 진행합니다.

마지막으로 북벌전초전 하입니다.

이번 전투는 강유를 고립시키고 추후에 제갈량이 접근하여 설득으로 촉으로 귀순하는 시나리오입니다.
위연과 조운의 퇴각에 주의 하고
수송대로 강유를 유인시 수송대가 모두 톼각하면 전투가 종료됩니다. 또한 강유가 조운과 접전시 바로 사망함으로 최후까지 강유를 잘 살려둬야 합니다.

오늘은 북벌전초전 까지 살펴 봤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북벌1차 2차 3차까지의 각 전투별 주의 사항과 간략한 공략 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대한민국 모든 조린이가 현질없이 섬멸전 1등하는 그날까지 포스팅은 계속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