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ZSYS/삼국지조조전온라인

조조전 온라인 이벤트 제갈량전 (하)에 도전하라 - 제갈량전하 공략 1탄

by 이데렐라 2019. 4. 17.
반응형
새롭게 시작한 조조전 온라인 이벤트 제갈량전 (하) 연의를 재미있는 해설과 함께 공략 해볼까 합니다.

기본적으로 원활한 게임의 속전을 위해 대부분의 연의에 필수 장수로 등장하는 제갈량과 조운을 다음과 같이 육성하고 보물을 셋팅합니다.

레벨 99로 할경우 출전시 상대 레벨이 올라가고 출전군량도 많이 들긴하지만 이미 제갈량전 상을 끝내시고 하에 도전하시는 분들이라면 당근 99로 셋업되어 있을꺼라 생각됩니다.

제갈량전 하의 경우
익주평정→남만정벌→북벌전초→1차북벌→2차북벌 순으로 이루어집니다

오늘은 남만정벌까지 사항들에 대한 공략을 소개 해드리고 2탄 3탄으로 연제하겠습니다.

첫번째로 익주평정전

자동실행시 레벨 낮은 위연이 퇴각할 수 있으니 주의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남만을 정복하러 갑니다.
남만정벌의 첫전투로 오계봉 전투가 시작 됩니다.

남만 전투는 맹획에게 승리하고도 계속 풀어주면서 4번의 전투가 진행됩니다.
오계봉 전투는 그 첫번째 전투로 위연의 퇴각에 주의하며 게임을 진행 하시면 됩니다.

남만정벌 두번째 전투로 독룡동 전투 입니다.

대부분 순조롭게 진행이 가능하며 관색과 화만의 단기접전을 위해 관색을 제갈량과 멀지 않게 배치하고 진행해야하며 중간중간에 함정이 있으니 조심하며 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장 3개 습득을 위해 아군 진격을 최대한 안하는 것 유리합니다.

세번째 전투로 은갱도 전투입니다.

이번 전투에는 마속이 필수 장수로 등장합니다. 마속이 레벨이 낮을 경우 퇴각시 바로 전투에서 패배함으로 주의해서 진행해야합니다.

남만 정벌 마지막 전투인 반사곡 전투입니다.

위연 퇴각에 주의 하시고 3인장 획득을 위해 마속 퇴각 및 관색 화만의 단기접전에 신경써야 합니다.

오늘은 제갈량전 하의 시작인 익주평정전 부터 남만정벌의 마지막 전투인 반사곡 전투까지 살펴 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북벌의 시작을 알리는 맹달구원전 부터 북벌전초전 상중하에 대한 소개와 간략 공략을 알려드리 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모든 조린이들이 현질없이 섬멸전 1등하는 그날까지 갓 Bruce의 조조전 공략 포스팅인 계속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