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전체 글146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마케팅 시도하기 7: 메타버스 디자인 진행 디자인은 색 선정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됐다. 컬러 타입 선정에 앞서 우리는 핵심 키워드를 먼저 뽑아냈다. FREEDOM : 회사 이외에 동아리원, 학생, 클라이언트가 자유롭게 출입함 CONNECT : 구역이 나누어져 자주 변경되지만, 다 함께 소통하며 일을 함 VARIOUS : 배우러 오거나 요청하러 오는 등 다양한 목적으로 방문함 1. 컬러 타입 선정 뽑아낸 키워드들을 정리하면 하나의 문장으로 톤앤매너를 잡을 수 있었다. "자유와 편안 그리고 활발한 분위기" 정해진 톤앤매너를 기반으로 다양한 이미지 레퍼런스들을 뽑아냈고, 최종적으로 두 가지 색상을 선정하게 되었다. - 노란색 : 국민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과 안정성의 의미 - 연두색 : 평화와 중립을 지키며 안정을 추구한다는 의미 2. 컨셉 선정 컨셉은.. 2023. 10. 30.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마케팅 시도하기 6: WireFrame 업데이트 수정은 수 차례 진행되었다. 기존에 비해 더 나은 사이트가 될 수 있도록 약 한 달간 전체적인 수정 과정이 지속되었다. 수정에 가장 큰 핵심은 얼마나 회사를 잘 담아내고 있는가? 다른 메타버스 사이트들에 비해 확실한 차별점이 있는가? 사용자 관점에서 이용이 편리한가? 를 중점적으로 재확인하는 절차였다. 계속해서 버전업을 하며 수정된 사항과 이유들을 남겼고, 아래는 지속적으로 변경된 내용들이다. v0.2 자유롭다는 설정에 비해 캐릭터 선택의 폭이 좁아 캐릭터 종류 추가. 사용자 별 선택한 캐릭터 저장을 위해 로그인/회원가입 기능 추가. 사용이 익숙치 않은 사용자를 위한 튜토리얼 페이지 추가. 사용자들에게 회사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한 퀴즈 영역 추가. v0.3 단순 회사 사이트를 구경하러 온 사용자에게.. 2023. 10. 25.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마케팅 시도하기 5: WireFrame 작성 수많은 레퍼런스 중 MadBox는 우리 회사의 장점을 살리기에 너무나도 적합한 레퍼런스였다. (MadBox가 어떤 회사인지 궁금하다면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마케팅 시도하기 4를 먼저 보고 오는 것을 추천한다.) 회사의 장점을 꼽자면 - FREEDOM : 지정된 자리가 없는 자유로운 좌석 선택, 유연한 출/퇴근 제도 - PLACE : 새로운 사람들이 많이 오고 가는 장소 - FLEXIBLE : 가변성이 극대화되어 자주 변경되는 회사 내부 구조 - DIVERSITY : 다양성을 수용하고, 무엇이든지 할 수 있다는 느낌 - VALUE : 결과보다 과정에 가치를 매기고, 책임감을 지니는 마음가짐 로 굉장히 자유롭고, 개개인을 확실히 보여줄 수 있다는 점인데 MadBox의 사이트 구성은 우리 회사를 있는 그대로 표.. 2023. 10. 23.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마케팅 시도하기 4: 레퍼런스 탐색 기업에서는 주로 메타버스를 마케팅 또는 홍보의 목적으로 사용한다. 하지만 그 이외에도 여러 용도로 메타버스를 활용할 수 있다. 1. 가상 전시 및 체험 공간: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가상으로 전시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구축 2. 온라인 컨퍼런스 및 워크샵: 온라인 컨퍼런스나 워크샵 등의 업무 모임을 개최 3. 상호작용형 교육 및 훈련: 상호작용성이 높은 교육 및 훈련 환경으로 활용 실제로 몇몇 기업들은 이미 내부 시스템에 메타버스를 접목시켜 활용하고 있다. 과연 어떤 기업들이 이를 어떤 방식으로 활용했을까? 먼저 대표적인 사례로는 아래 Madbox 회사 홈페이지를 예시로 들 수 있다. https://madbox.io/?ref=lapaninja Madbox - Home Together, we lig.. 2023. 10. 20.
반응형